문의하기
select campus
원하시는 캠퍼스를 선택해 주세요 (1/4)
강남 캠퍼스
강남AI 캠퍼스
종로 캠퍼스
구로 캠퍼스
신촌 캠퍼스
노원 캠퍼스
천호 캠퍼스
안산 캠퍼스
성남 캠퍼스
안양 캠퍼스
구리 캠퍼스
일산 캠퍼스
동탄 캠퍼스
분당 캠퍼스
남양주 캠퍼스
김포 캠퍼스
강릉 캠퍼스
select class
과정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2/4)
산대특
K-디지털
국가기간
직업계고
일반고
실업자 과정
재직자 과정
일반 과정
방학특강
select class
과정 분류를 선택해 주세요 (3/4)
웹디자인·웹퍼블리셔
편집디자인·영상편집
전산세무회계·ERP
IT·프로그래밍
컴퓨터활용·OA
건축·전기·기계설계
자격증과정
select class
과정을 선택해 주세요 (4/4)
select campus
원하시는 캠퍼스를 선택해 주세요
강남 캠퍼스
강남AI 캠퍼스
종로 캠퍼스
구로 캠퍼스
신촌 캠퍼스
노원 캠퍼스
천호 캠퍼스
안산 캠퍼스
성남 캠퍼스
안양 캠퍼스
구리 캠퍼스
일산 캠퍼스
동탄 캠퍼스
분당 캠퍼스
남양주 캠퍼스
김포 캠퍼스
강릉 캠퍼스
수강생
Interview
하이미디어 수강생분들의
아주 소중하고 특별한 인터뷰
컴퓨터공학과 4년치, 어쩌면 그 이상을 6개월에 압축해 배울 수 있습니다.

종로캠퍼스

서ㅇ원
자바 풀스택 개발자
22.10.04~23.03.22
현재 듣고 계신 과정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수업과 관련해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 과정은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프론트엔드를 React로 만들고 SpringBoot를 통해 백엔드를 만드는 풀스택 웹개발자 과정입니다. 이 목표를 위해 수강생들은 Java의 기초부터 배워나가며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적용해보게 되는데 이 양이 상당합니다. 컴퓨터공학과 4년치, 어쩌면 그 이상을 6개월에 압축해 배우는데 솔직히 정말 힘든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잘 따라오신다면 분명히 많은 것들을 배워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억에 남거나 또는 배우면서 힘들었던 점이 있었다면?
반년의 수강기간동안 많은 일들을 경험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팀프로젝트 활동입니다. 처음에 강사님이 조를 편성해주고 조원들과 함께 수업 시간에 배운 기술을 이용해 결과물을 만들게 됩니다. 기획부터 작업과 발표까지 팀원들과 함께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프로젝트 협업을 습득해나갈 뿐만 아니라 팀원들과 친해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업을 들으시면서 가장 도움됐던 내용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전반적인 부분에서 비전공자가 따라가기에는 어려울 수 있었으나 강사님께서 눈높이에 맞춰 상세히 지도해 주셔서 기술을 구현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강사님 자랑을 살짝만 해주신다면? ^^
강사님에게 하고 싶은 말들이 많지만 감사합니다 하나로 정리가 되네요. 과정 내내 강사님이 준비를 많이 해 양질의 수업을 제공해주셨습니다. 또한 학생들을 좋아하는 분이시라 지속적인 관심과 자신의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으시는 모습을 보며 감명 받았습니다. 강사님이 아니였으면 저는 이 과정을 버티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유승제 강사님께 감사합니다.
이 과목을 수강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6개월이라는 시간은 생각보다 긴 시간입니다. 어쩌면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죽은 시간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정말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의 수강을 결심하셨다면 이 과정의 기술 하나하나들을 어디에, 왜 쓰는지 간단하게라도 찾아보는걸 추천합니다. 전체적인 그림과 방향성을 볼 수 있게 된다면 이 수업을 따라가기가 훨씬 수월할 것입니다. 그리고 복습은 필수이고 예습은 해놓으면 좋습니다. 유튜브에 조금만 찾아보시면 짧지만 기본 개념을 잡기 좋은 영상들이 많습니다.
끝으로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을 선택하신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을 들려주세요~
저는 이 과정에 참여하기 전 준비하던 시험의 결과가 좋지 않아서 다른 길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게 개발자가 적성에 맞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HRD 사이트를 통해 이 과정을 찾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알아보다가 하이미디어아카데미 원장님을 통해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들에서 배우는 기술들이 어떻게 실무에서 쓰이는지 설명을 들어보니 커리큘럼에 대한 믿음이 생겨서 수강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과정을 수료하며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 라는 말을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팀원들과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며 프로젝트를 하는 이유를 몸소 느꼈습니다. 서로 알려주다 보니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더욱 더 잘 알게 되고 긴 학원 생활동안 지속적인 동기부여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수료한지 2주 정도 지났는데 이를 바탕으로 입사지원과 면접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원하는 분야의 회사에 취직하고 싶습니다.